곡물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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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빙딱 조회 22회 작성일 2021-01-23 23:22:2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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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감량을 위해 먹어야 할 8가지 곡물과 피해야 할 3가지 곡물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어떤 곡물을 먹어야 할까요? 며칠 사이에 몇 킬로그램을 뺄 수 있는, 체중 감량에 완벽한 곡물이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에 그만큼 방해가 되는 곡물도 있습니다. 어떻게 위험을 피하고 좋은 곡물을 식단에 추가해서 몸매를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TIMESTAMPS
통귀리 0:52
현미 1:25
통호밀 1:56
통보리 2:25
메밀 2:50
퀴노아 3:15
옥수수 3:45
렌틸콩 4:10
흰 쌀 4:50
밀 5:18
쿠스쿠스 5:44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통귀리는 베타글루칸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많은 물을 흡수하여 위에서 부풀어 오르는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포만감으로 기분이 좋게 만듭니다. 다시 말해, 덜 먹게 됩니다!

- 현미에 얼마나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는지를 고려하면, 현미는 당장 슈퍼푸드로 선정되어야 합니다!

- 일부 전문가들은 통 호밀이 다른 곡물보다 일 인분당 더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 보리는 완벽하게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서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춥니다. 미네랄과 영양소는 곧 마법을 발휘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몸에 필요한 모든 필수 요소를 제공합니다.

- 메밀은 다른 모든 통곡물보다 단백질이 더 많이 들어 있고, 특히 채식주의자인 경우 필요한 단백질 식품 목록의 일 순위를 차지하는 진정한 챔피언입니다.

- 건강한 생활방식과 식단에 관한 지식이 있다면, 퀴노아가 무엇인지 아실 겁니다. 이 곡물은 단백질, B그룹 비타민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소아 지방 변증 및 글루텐 내성이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곡물입니다.

- 옥수수가 날씬해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 통옥수수를 드세요. 그러면 옥수수에 함유된 모든 B그룹 비타민, 마그네슘, 항산화제, 그리고 인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렌틸콩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이 적고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이 많다는 점에서 매우 독보적입니다.

- 흰 쌀을 먹어서 살이 빠지지 않는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실 흰 쌀은 칼로리가 높고 섬유질이 낮은 정제 탄수화물입니다. 그리고 이 관점에서 볼 때, 흰 쌀은 영양이 거의 없습니다!

- 현미처럼 밀은 슈퍼푸드인데요- 체중을 늘리기 위한 슈퍼푸드죠! 그 주된 이유는 살을 찌게 만드는 전분인 아밀로펙틴 A입니다.

- 쿠스쿠스는 언뜻 보기에는 통곡물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정제된 밀과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영양분은 거의 없고, 칼로리는 아주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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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통곡물을 먹어야 하는 걸까 - (2016.6.29_587회 방송)_전체식 프로젝트 2편 통곡물 건강법

[전체식 프로젝트 2편 통곡물 건강법]

[ 원고정보 ]
현미에는 식이섬유와 감마 오리자놀 성분이 함유돼있다.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과정을 통해 대장에 이르게 되는데, 대장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공존한다. 고지방 고열량 음식은 유해균을 증식시켜서 독성물질을 배출하고 대장의 점막세포를 자극해서 용종을 발생시킨다. 하지만 현미의 식이섬유는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유익균의 먹이가 돼서 유해균을 약화시킨다. 또한 현미의 감마 오리자놀 성분은 소화과정을 통해 자율 신경계를 자극해서 내분비계의 원활하지 않은 움직임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 전곡류를 도정하면 단백질의 25% 정도가 감소되고요. 17가지 영양성분이 다 빠져나간다고 하죠. 현대인들에게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또 단백질의 섭취를 위해서 전곡류를 드시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굉장히 큰 이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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